하우스 웰니스 연구 결과: HK L-137이 건강한 과체중자 염증 감소 효과… 대사증후군 최전선 방어 역할 수행

두드러진 회복력의 면역 생물학 물질, 도움 절실한 이들 지원

2020-01-14 09:35 출처: House Wellness Foods Corp.

도쿄--(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14일 -- 건강을 의식하는 초점이 염증을 줄이는 음식과 식품 보충제, 행태로 옮겨진 이유가 있다.

이는 하우스 웰니스 푸드(House Wellness Foods)가 독보적인 면역생물학 물질로 ‘Immuno-LP20®’의 주요 성분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Lactobacillus plantarum) HK L-137의 항염증 효능을 수십년 동안 주의 깊게 연구해온 이유이기도 하다. 최근 발표된 연구(A just-published study)는 사균 형태의 간균이 비만과 싸우는 이들에게 미치는 중요성과 때로 생명까지 구하게 되는 기전을 밝힌다.

염증은 사람이 스트레스, 감염 및 외부 독소에 대항하기 위해 의존하는 신체 반응이다. 하지만 염증은 대사 기능 장애의 핵심 중 하나이기도 하다. 염증이 결국 장기 부전으로 이어지는 노화 과정의 파괴적 측면을 포함해 모든 질환의 결정적 특징이라고 주장하는 의견도 상당수다. 염증을 방치할 경우 전반적 건강을 저하시킬 수 있고 일련의 대사 합병증과 연결될 수 있다. 또한 루푸스부터 다발성경화증(MS)에 이르기까지 수십 여 종의 자가면역 질환과도 관련이 있다.

특히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이라도 과도한 체질량과 관련된 스트레스 아래 건강이 급속히 하향 나선을 그릴 수 있다. 익히 알려진 바와 같이 비만은 산업 사회 이후 전 세계에서 가장 보편화된 질병 요인으로 꼽힌다. (미국에서만 인구 40%가 비만 상태다.) 쉽게 설명하자면 체지방이 많은 사람일수록 염증성 사이토카인 생성이 증가한다. 대중 문학 작품은 가혹한 세부 사항을 회피하지만 이 파괴적인 주기의 징후에는 인슐린 저항성, 제2형 당뇨병, 비알코올성 간 질환, 심혈관 질환, 고혈압 및 이상 지질혈증이 포함된다.

하우스 웰니스 푸드 연구소가 규슈 대학교 생체방어 의학 연구소(Medical Institute of Bioregulation)와 함께 수행한 최신 연구(new study)는 염증이 파괴적 효과를 야기하는 과정을 상술하고 있다. 지방 조직은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다량 생성해 염증성 매개체의 혈청 수치를 높인다. (C반응성 단백질과 그 중 백혈구 농도) 종양 고사 인자 및 인터류킨은 전신성 인슐린 저항성을 유도하고 지질 대사에 영향을 미친다. 트리글리세라이드 및 초저밀도 지질단백질(VLDL)의 혈청 수치가 동시에 상승한다.

염증 반응에서 세포는 일반적인 스트레스나 부상에 영향을 받은 신체 근육과 장기를 보호하기 위해 매우 복잡한 수단을 통해 소통한다. 이 연구 논문은 과체중과 관련된 염증을 비롯한 잔류 염증의 결과와, 비만인 또는 과체중자에게 존재하는 염증 매개체가 인슐린 저항성 및 고지혈증과 같은 관련 대사 장애를 막기 위해 어떻게 억제되어야 하는지를 규정하고 있다.

젖산 기반의 세균성 프로바이오틱스는 오랫동안 면역 조절 및 지질 대사에 효과를 보여 왔다. 케피어(kefir)와 같은 식품과 기타 프로바이오틱 부스터 내 생유산균은 총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유용한 것으로 입증됐으나 그 효과는 화학 작용과 신체에 작용하는 기전에 의해 제한된다. 학계 검토를 거친 다수 연구 결과 (열처리된) HK L-137과 같은 사유산균이 비만으로 유발된 염증과 이상 지질 대사 개선에 동등하거나 많은 경우 더 효과적이며, T세포 생성에서 콘카나발린A(con A) 유도 증식과 같은 Th1 관련 면역 상승을 포함한 여러 척도로 측정된바, 면역 반응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열사멸의 장점은 박테리아 유기체의 세포 장벽을 강화하고 생체 유전 물질을 고정한다는 것이다. 이로써 위액을 견디고 소장의 회장을 거친 후에도 그대로 남아 점막의 면역 반응을 촉진한다. 열처리는 하우스 ’Immuno-LP20’의 주요 구성 요소인 HK L-137의 면역생물학적 특성을 가지도록 한다. 또한 다수 학계 검토 연구 결과에서 알 수 있듯 세포 보호 및 재생 기능은 상기도 감염과 치주 질환을 극적으로 감소시켜 삶의 질 향상을 돕는다. 또한 가공에도 강해져 다양한 응용제품에 HK L-137을 활용할 수 있다. 사처리는 효과를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탁월한 유통 기한을 제공한다.

하우스 웰니스 푸드는 30년 가까이 HK L-137의 면역학 및 예방 기능에 관한 임상 연구와 천연 식품 제품 기반 생산의 개선에 헌신해 왔다. HK L-137에 토대를 둔 기능성 이뮤노바이오틱 제품인 ’Immuno-LP20’은 그간의 노력의 백미다.

전 세계적으로 대사증후군 유병률이 급증하고 있다. 하우스 웰니스 푸드는 이 같은 추세를 감안해 면역력 강화와 세포 내 활력 회복을 돕는 체내 고유 능력을 뒷받침하는 데 식품 보충제와 기능성 식품 제품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는 건강과 활력을 유지하고 지구상의 모든 생명을 연장시키기 위한 탐구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070051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