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세계 코로나19 지원에 약 1000만달러 기여

2020-05-04 15:10 출처: Mary Kay Inc.

데이비드 홀 메리케이 회장 겸 최고경영자

댈러스--(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04일 --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확산 둔화와 최일선 종사자 지원을 위해 회사가 사업을 펼치고 있는 전 세계 국가 중 도움이 절실한 곳에 약 1000만달러 상당의 현금과 물품을 기부하고 배포를 지원했다.

데이비드 홀(David Holl) 메리케이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코로나19 팬데믹이 경제, 대중, 세계 전반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을 제대로 파악하기가 당분간 어려울 수 있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이 있다”며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으며 전례 없는 위기로 모두의 지지가 필요하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일선 종사자처럼 바이러스 영향을 직접 받거나 여성 및 어린이처럼 가정 폭력 사건 급증으로 인해 간접 영향을 받는 이들 모두를 돕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라고 말했다.

메리케이와 전 세계 계열사는 캐나다, 브라질, 중국 미국의 4개 회사가 후원하는 재단과 함께 글로벌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해 세계 및 각국의 구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했다.

최일선 종사자 지원

· 약 20개 의료 시스템과 1000개 병원, 응급 구조대원, 의사, 직원 등 전 세계 최일선 종사자 150만명에게 제공된 개인 위생용품과 손 소독제를 포함해 필수 품목의 생산과 기부를 위해 글로벌 생산을 주력했다.
· 메리케이는 ‘국제 유행병 발생경보와 대응 네트워크(Global Outbreak Alert and Response Network, 약칭 GOARN)’ 지원을 위해 WHO 산하 범미 보건기구(PAHO/WHO)에 손 소독제를 기증했다. 이는 코로나19에 맞서고 있는 미주 지역 국가에 지원될 예정이다.
· 국제 인도주의 기구인 CARE에 손 소독제를 기부했다. CARE는 코로나19 위기에 맞서며 물자 부족을 겪고 있는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중동 지역 63개 개발도상국에서 코로나19 대응을 돕고 있다.
· WHO의 지원으로 만들어진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새 코비드 액션 플랫폼(COVID Action Platform)에 가입했다. 세계적 범위로 구성된 이 최초의 플랫폼은 기업들이 힘을 모아 세계인의 생계를 유지하고 비즈니스 연속성을 촉진하며 코로나19 대응 지원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꼭 필요한 필수 물품을 쉽게 구할 수 없는 전 세계 여러 지역의 공공 보건 활동을 위해 손 소독제를 기부하는 체계를 지원하게 된다.
· 미국 화장품협회(Personal Care Products Council, 약칭 PCPC) 및 피딩 아메리카(Feeding America)와 협력해 필요한 기관에 손 소독제를 기부했다.
· 미국에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10개 도시의 의료 시스템과 병원에 손 소독제를 기증했다.
· 메리케이 글로벌 본사와 제조 시설 인근 지역을 지원했다.
- 메리케이 글로벌 본사(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주변 지역에서 댈러스 카운티 응급 구조대(Dallas County First Responders), 애디슨 경찰서(Addison Police Department), 테넷 헬스케어(Tenet Healthcare), 베일러 스콧 앤 화이트 헬스(Baylor Scott & White Health), UT 사우스웨스턴 메디컬 센터(UT Southwestern Medical Center), 스튜어드 헬스케어(Steward Health Care), HCA 병원 네트워크(HCA Hospital Network), 크리스터스 헬스(Christus Health), 메디컬 시티 댈러스(Medical City Dallas), 파크랜드 헬스 앤 호스피털(Parkland Health and Hospital), 케이 베일리 허친슨 컨벤션 센터 팝업 병원(Kay Bailey Hutchison Convention Center Pop-Up Hospital)에 손 소독제와 기타 물품을 기증했다.
- 메리케이의 글로벌 제조 시설이 위치한 텍사스주 루이스빌에서 루이스빌 경찰서와 응급 구조대에 손 소독제를 공급했다.
- 메리케이는 이웃한 타란트 카운티 응급구조대(Tarrant County First Responders)와 공중 보건 지원을 위해 손 소독제를 공급했다.

가정 폭력 예방 및 대처 노력 지원

· 메리케이 재단(The Mary Kay Foundation℠)(미국)은 구호 보조금 신청을 접수한다고 발표했다. 도움이 필요한 가정 폭력 쉼터에 무제한 금전적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덴톤 카운티 프렌즈 오브 더 패밀리((Denton County Friends of the Family), 패밀리 플레이스(The Family Place), 호프스 도어 뉴 비기닝 센터(Hope’s Door New Beginning Center) 등 댈러스 안팎의 3개 지역 가정폭력 쉼터는 긴급 쉼터 서비스 및 프로그램 보조를 위해 각각 2만5000달러를 지원받았다. 메리케이 재단은 댈러스 경찰서와 손잡고 제네시스 여성 지원 쉼터(Genesis Women’s Shelter & Support)와 여성 대상 범죄 방지 컨퍼런스(Crimes Against Women efforts, 약칭 CCAW)에 여성에 대한 폭력 근절 사명을 지원하기 위해 7만5000달러를 기부했다.
· 메리케이 재단(미국)과 메리케이의 전미 세일즈 디렉터, 전미 명예 세일즈 디렉터는 미국 전역의 가정폭력 쉼터 약 500곳에 손 소독제를 기부했다. 자택 대피 명령으로 학대 상황에 처한 여성과 어린이가 피신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약 500개 가정폭력 쉼터는 미국에서 연간 150만명 이상의 여성과 어린이를 지원하고 있다.
· 올 초 메리케이 애쉬 자선재단(The Mary Kay Ash Charitable Foundation)(캐나다)은 10만달러 규모의 가정폭력 기금을 제공했다. 자선재단은 구호 노력을 지속하기 위해 약 40개 쉼터에 이보다 적은 규모의 기금을 제공하고 총 50개에 이르는 쉼터에 손 소독제를 공급할 계획이다.
· 인스티튜토 메리케이(Instituto Mary Kay)(브라질)는 시민단체인 팔라 멀러(Fala Mulher)가 손 소독제, 장갑, 마스크 등 필요한 예방 물품을 구입해 가정폭력 피해자에게 지속적인 돌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금을 기부했다.

추가 활동 지원
 
· 메리케이 차이나 자선기금(The Mary Kay China Charity Fund)은 중국의 독립 사회단체로 공중 보건, 사회복지, 재해 구호 및 기타 자선 사업에 전념하고 있는 아미티 재단(Amity Foundation)에 자금을 기부했으며 중국 우한의 코로나19 구호 활동을 위해 초기에 기금을 기부했다. 메리케이 차이나는 최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여성 의료 종사자와 자원봉사자를 위해 영양식품, 스킨케어, 핸드케어 제품도 기부했다.
· 메리케이 브라질과 인스티튜토 메리케이는 기부를 통해 피오크루즈-오스왈도 크루즈 재단(FIOCRUZ - Oswaldo Cruz Foundation)이 공공병원용 코로나19 검사기 5000대를 생산하도록 지원했다. 또한 상파울루 주기금(São Paulo State Fund)의 벤틸레이터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기금을 기부했으며, 주 보건부(State Health Department)가 공공병원 중환자실(ICU) 근무자에게 특수 앞치마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금을 쾌척했다.
· 메리케이 멕시코는 저소득 지역사회를 지원하기 위해 멕시코 푸드뱅크 네트워크인 방코스 드 알리멘토스 드 멕시코(Bancos de Alimentos de Mexico), 유방암 인식 제고 기관인 유니다스 콘티고 몬터레이(Unidas Contigo Monterrey), 가정폭력 예방 기관인 폰도 세밀라스 멕시코(and Fondo Semillas Mexico)에 손 소독제를 기부했다.
· 메리케이 러시아는 N.V 스킬포소브스키 응급처치 과학연구소(The N.V. Sklifosovsky Scientific Research Institute of First Aid)와 모스크바 보건국 A.S.푸치코프 응급센터(A.S.Puchkov ER of the Moscow Health Department) 에서 근무하는 최일선 종사자에게 위생용품을 기증했다.
· 메리케이가 사업을 펼치고 있는 각국에서는 코로나19 구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이 벌어지고 있다.

파트너 반응/최일선 종사자 지원

시로 우가테(Dr. Ciro Ugarte) PAHO 보건 위기 담당 국장(박사)

“메리케이가 PAHO/WHO에 손 소독제를 기부해줘 감사하다. 메리케이의 기부는 PAHO의 코로나19 팬데믹 대응 노력에 힘이 됐으며 미주 국가에서 의료 시설 내 바이러스 확산을 늦추고 팬데믹 최전선에서 싸우는 의료 종사자를 지키는 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미셸 넌(Michelle Nunn) CARE 대표/CEO

“CARE는 의료 시스템이 가장 취약한 전 세계 지역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들 사회에서는 팬데믹 시기에 생명에 더 큰 위협을 받게 된다. 손 소독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중요한 자원이며 특히 물과 위생 활동이 제한된 지역에서는 그 중요성이 더욱 크다. 지역사회를 안전하게 지키도록 돕는 메리케이의 관대한 기부에 감사한다.”

팻 드루리(Pat Drury) WHO GOARN 담당 매니저

“GOARN의 임무는 WHO와 협력해 전 세계 감염병 발생과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통제하기 위한 국제적인 공공 보건 자원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네트워크는 파트너 기관을 연결해 보건 면에서 더 나은 결과를 도모하고 국제적인 공공보건 자원을 연계해 지역 사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중대한 발병과 공중보건 위기 시 생명을 구하는 데 힘쓰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와중에 20주년을 맞은 GOARN의 사명은 그 어느 때보다 울림이 크다. 메리케이의 기부로 혜택을 입을 이들을 대신해 메리케이에 감사를 전한다.”

자라 잉길리지안(Zara Ingilizian) WEF 소비재 산업/미래 소비 플랫폼 총괄

“세계경제포럼은 WHO와 손잡고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 더불어 코비드19 액션 플랫폼을 통해 생명과 생계를 지키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 국제기구, 경제계의 국제 공조가 절실해졌다. 메리케이와 같은 소비재 기업과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소독 제품 기부는 근로자, 의료 종사자, 소비자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파트너 반응/가정폭력 예방 및 구호 활동 지원

미셸 넌(Michelle Nunn) CARE 대표/CEO

“전쟁, 가난, 불안정에 시달리는 나라에서는 코로나19가 기존 상황과 맞물려 젠더 기반 폭력(GBV, gender-based violence)을 포함해 수많은 여성과 소녀에게 가해지는 어려움을 한층 악화시키는 이른바 퍼펙트 스톰을 일으킬 수 있다. 코로나19에 대한 비상 대응에서 가장 취약한 소외 계층을 잊어서는 안 된다. 메리케이 재단의 관대한 기부가 이 위기의 시기에 여성과 소녀들을 GBV 및 그 밖의 위협에서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초기 유리 천장을 뚫은 사람 중 하나인 메리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에 수익을 올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매혹적인 제품을 제공하며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가지고 56년 전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 보조식품,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메리케이는 암 연구 지원,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여성과 그 가족에 힘을 실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메리케이 애시(Mary Kay Ash)의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MaryK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리케이재단(The Mary Kay Foundation℠) 개요

전 세계 여성들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메리케이 애시(Mary Kay Ash)의 꿈을 이어가고 있는 메리케이재단(Mary Kay FoundationSM)은 여성에 대한 가정 내 폭력을 종식시키고 여성 관련 암의 치료 방안을 찾기 위한 획기적인 연구에 투자할 자금을 조성해 배분하고 있다. 1996년 이래 메리케이재단은 두 가지 임무와 관련이 있는 조직에 8000만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또한 재단은 인식 제고 이니셔티브와 커뮤니티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한편, 여성이 건강하고 안전하도록 보장하는 입법을 지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여성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 여성을 지원하고 여성에게 힘을 실어주는 생명 구제 활동을 교육, 지지하고 자발적으로 이에 참여하고, 기부하고 동참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재단 웹사이트(www.marykayfoundation.org)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참조 및 트위터 팔로우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290058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