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균이제로 살균티슈 해외수출 본격화… “코로나19 수혜”

2020-05-13 10:38 출처: 태양

태양이 균이제로 살균티슈 해외수출을 본격화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13일 -- 태양(SUNMEDI)의 ‘균이제로 살균티슈’가 FDA 승인으로 해외수출을 본격화한다.

현재 미국, 홍콩으로 수출 계약을 맺었으며 사우디아라비아, 아르헨티나, 영국과도 계약을 논의 중이다. ‘균이제로 살균티슈’는 이소프로필 알코올을 함유한 상품으로 전 세계 코로나19 감염 여파에 따라 큰 수혜를 입은 것으로 보인다고 태양 측은 설명했다.

이소프로필은 의료기구 소독과 상처 부위 감염 예방을 위해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성분이다. 3월 애플 미국 본사 홈페이지 ‘애플 제품을 청소하는 방법’ 안내에 ‘70% 이소프로필(isopropyl) 알코올 물티슈나 클로락스(Clorox) 소독 물티슈로 애플 제품의 디스플레이와 키보드 또는 기타 외부 표면을 부드럽게 닦을 수 있다’는 내용이 추가됐을 정도로 널리 이용되는 성분이다

정재은 태양 대표는 “한국산 진단키트와 방호복, 보건 마스크 수출로 이어지는 K-방역물품에 ‘균이제로 살균티슈’가 가세해 보건산업 수출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태양 개요

태양은 국민의 보건안전 교육을 실현해 더욱 안전한 사회를 만들고 안전을 소중히 여기며 고객과 함께 나아가는 강소기업이다. 각종 사고, 기상재해, 유행성 질병 등 응급처치를 요구하는 사례가 날로 증가하는 현실에서 태양은 전문교육 장비로 생활 속 최초 목격자를 통한 응급조치를 활성화하겠다는 목적 아래 대중적인 응급교육 장비를 국내에서 개발, 제조하고 있다. 태양은 수입품에 의존했던 환경 속에서 ‘국내 제조’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국산화를 이루고 현장 의견을 경청해 향후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응급 보건교육 용품을 산·학·연 및 정부 사업을 통해 개발 및 제조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sunmedi.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