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새 동영상 시리즈로 금융 산업 발전 위한 혁신적 접근 방식 소개

2020-05-25 10:13 출처: Linguitronics Co., Ltd.

중국의 금융 시스템 개혁과 발전

상하이--(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5일 -- 중국은 지난 40년 동안 금융 개혁을 전방위로 추진했으며 개방적, 포용적, 미래지향적 금융 시스템 모델을 추구해 왔다.

유튜브에 새로 배포된 ‘중국 신금융 이야기(The Story of New Finance in China)’는 그간의 발전 기간을 회고하고 중국이 축적한 유용한 경험과 교훈을 공유한다.

중국의 성공적인 금융 시스템 재창조는 4대 국영 상업은행의 지분 개혁에서 출발했다. 이로써 100% 국가 소유였던 국영 은행 부문이 진정한 다각화 시장으로 변모했다. 현재 이들 4개 은행은 국내외 자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ICBC와 CCB는 해외 시장으로 상업 비즈니스를 확장했다.

금융 부문은 중국의 경제·사회 발전의 숨은 원동력이다. 이 동영상 시리즈는 중국이 성장을 촉진하는 한편 다른 나라 경제에 도움을 주는 이니셔티브를 계획하고 실행한 방식을 보여준다. 또한 일반 대중과 정부, 기업, 조직의 리더에게 중국 금융 부문의 일단을 보여준다.

각 동영상에는 금융 전문가가 출연해 아래 주제에 대한 참신한 통찰을 전한다.

· 중국의 금융 산업 개혁과 발전

양자이핑(YANG Zaiping) 중국 금융은행협회(China Society for Finance and Banking) 수석 부회장이 중국 금융산업의 진화와 나아갈 방향을 소개한다.

· 국영 상업은행 지분 개혁

우웨이준(WU Weijun) 딜로이트(Deloitte) 수석 은행감사 파트너가 4대 국영 상업은행의 지분 개혁 중요성을 분석한다.

· 중국 금융 시장 개방

마크 왕(Mark WANG) HSBC은행(중국)(HSBC Bank (China) Company Limited)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임명직)가 금융 산업 개방 정책과 중국 내 외국 은행의 발전 및 그 긍정적 역할을 논한다.

· 녹색 금융

마준(MA Jun) 칭화 국립 금융연구소(Tsinghua National Institute of Financial Research) 산하 금융개발센터(Centre for Finance and Development) 이사가 중국 삶의 질에서 녹색 금융이 갖는 중요성을 논한다.

· 핀테크와 금융 혁신

자오 웨이싱(ZHAO Weixing) XW은행(XWBank) 전 사장 겸 CEO가 중국의 핀테크 혁신과 관련 기술 발전, 애플리케이션, 미래 계획을 소개한다.

· 중국의 포용적 금융

자오 시준(ZHAO Xijun) 인민대학교 금융학부 교수가 중국의 포용적 금융 성장을 논한다.

유튜브(https://bit.ly/2TAbMnA)에서 ‘중국 신금융 이야기’를 시청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220051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