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SC제일은행, 청년 소셜벤처 성장지원 사업 ‘2020 청년제일프로젝트’ 공모

총 12개 소셜벤처에 경영 자금, 온라인 판로, 홍보, 금융·IT 컨설팅 지원
7월 16일까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 진행

사회연대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경영난을 겪는 소셜벤처를 지원하기 위한 ‘청년제일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소셜벤처를 모집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19일 -- 사회연대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경영난을 겪는 소셜벤처를 지원하기 위한 ‘청년제일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소셜벤처를 7월 16일까지 모집한다.

SC제일은행의 출연 기금을 통해 사회연대은행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협약으로 진행되는 이번 ‘청년제일프로젝트’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경영 애로를 겪고 있거나 공공의료·보건 서비스 등의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해결에 기여하고 있는 소셜벤처를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의 지원대상은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의 청년(2020년 6월 17일 기준)인 소셜벤처(사회적경제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7월 16일까지 온라인 접수 페이지(http://apply.bss.or.kr/)에서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12개의 청년 소셜벤처에는 1년간 최대 3000만원의 경영 자금이 무상 지원되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판로 개척과 홍보도 제공된다.

또한 선발되는 청년 소셜벤처의 역량 강화를 위해 SC제일은행에서는 임직원들을 통한 재무·금융 및 IT 컨설팅을 프로보노 형식으로 제공한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미래를 이끌 청년 소셜벤처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하도록 경영 자금 지원을 포함해 다각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들과 함께 사회 문제 해결에 동참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문제 해결에 힘쓰는 사회적 경제 조직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선순환의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경제조직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사회연대은행(사)함께만드는세상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하여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bss.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