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부패방지의 솔루션, ISO 37001’ 출간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전문가를 위한 실무 해설서

2020-09-28 09:16 출처: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전문가를 위한 ‘부패방지의 솔루션, ISO 37001’ 책 표지

서울--(뉴스와이어)--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대표 장대현)는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전문가를 위한 ‘부패방지의 솔루션, ISO 37001’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그동안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인증심사원과 연수기관 전임교수로 활동해 온 장대현 대표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것이다.

이 책은 △ 부패방지에 대한 이해 △ ISO와 경영시스템 표준 △ ISO 37001에 대한 이해 △ ISO 37001 활용 △ 향후 전망 등 총 5장으로 구성됐다. 특히 ‘부록’으로 주요 요구사항에 대한 상세한 해설과 함께 국내기업 도입 사례를 담고 있어 경영시스템 도입을 준비하는 실무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법무법인별 최희정 파트너 변호사(연수원 32기, 미국 뉴욕주 변호사)는 “부패는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데 비해 우리 조직들은 아직도 진부한 방법으로 부패를 방지하려 하고 있다”면서 “조직 내 부패를 막기 위해서는 시스템적 접근이 필요하고 이번 책은 진화하는 부패를 막을 해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 변호사는 삼성전자 수석변호사 출신으로 국제심사자격인정기관 GPC(Global Personnel Certification)로부터 국내 변호사로는 최초로 ISO 37001 정식 국제인증심사원(Auditor) 자격을 취득했다.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는 2019년 12월 국내 컴플라이언스 전문가들이 집필한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준법경영의 해법’을 발간하고 2020년 1월 출판기념회 성격으로‘2020년 기업컴플라이언스 세미나’를 개최해 참가자들에게 책을 무료 증정한 바 있다.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는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 그룹의 기업정보사업부 뷰로반다익(BUREAU VAN DIJK)의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7월 1일 양사 공동으로 ‘Korea Compliance Web Conference’를 개최한 데 이어 11월 4일에도 FCPA 리스크를 주제로 ‘Korea Compliance Web Seminar’를 개최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약 1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기업 및 금융기관 법무, 컴플라이언스, 감사, 윤리경영, CSR 관련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양사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공지하며 신청자에게는 웨비나 참가 링크를 포함한 등록 완료 이메일이 발송된다.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개요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는 2018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기업 컴플라이언스 전문 교육기관이다.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컴플라이언스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컴플라이언스가 경쟁력인 시대에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진단,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컴플라이언스 이슈 대응 같은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심사자격인정기관인 GPC(Global Personnel Certification)로부터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ISO 37001 국제인증심사원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장대현 대표는 GPC가 두 번째로 지정한 ISO 37001 국제인증 검증심사원(Senior Auditor)이기도 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