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원, 경상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업무 협약 체결

2021-09-10 15:35 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경상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용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10일 --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백군기) 용인시청소년수련원(원장 안병석,이하 수련원)은 경상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권혁도, 이하 꿈드림)과 9월 2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빠르게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에 맞춰, 수련원 안병석 원장과 꿈드림 권혁도 센터장이 가상 현실 공간에서 각자 캐릭터로 등장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메타버스는 가상과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 현실에서 한 단계 나아가 사회·경제적 활동까지 이뤄지는 온라인 공간이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가 메타버스에 열광하고 있다.

청소년 분야에서도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하다. 올해 메타버스 환경에서 열린 ‘2021년도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가 바표적이다. 양 기관은 이런 상황 속에 선도적으로 교류 협력의 장을 만들면서, 여러 청소년 프로그램에서 소외됐던 학교 밖 청소년들만의 공간을 구축한다는 점에서 앞으로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련원과 꿈드림은 협약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학교 밖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 학교 밖 청소년 서비스 운영 협조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이 주관하는 사업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대유행이 이어지는 것과 관련해 비대면 활동 및 메트버스 도입에 앞장서 청소년 활동·지원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할 수 있게 하는 사례 발굴에도 협업할 계획이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1996년 11월에 개원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정서 함양과 체력 향상을 도모하는 자연권 청소년 수련 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gysc.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