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콤, 웹툰 ‘말박왕’ 용사 작가와 함께하는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 개최

“와콤 태블릿과 스케치업 활용해 웹툰 배경 전문 작가 도전하자”

2022-07-21 10:21 출처: 한국와콤

한국와콤이 웹툰 작가이자 3D 모델링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용사 작가와 유튜브에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이 웹툰 작가이자 3D 모델링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용사 작가와 ‘스케치업으로 웹툰 배경과 소품 만들기’를 주제로 유튜브에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케치업’은 3D 모델링에 최적화한 소프트웨어로, 웹툰 배경 제작 등에 사용된다. 태블릿과 함께 활용 시 필압 성능을 이용한 정밀한 표현이 가능해 마우스 사용 시보다 효율성이 배가된다.

웹툰이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확장성이 뛰어난 유망 지식 재산권(IP)으로 떠오르면서 웹툰 작가를 꿈꾸는 지망생들이 늘어나는 분위기다. 이에 와콤은 웹툰 창작에 유용한 스케치업 프로그램 활용법을 소개하고, 현업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의 생생한 노하우를 전달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 용사 작가는 네이버에서 웹툰 ‘말박왕’을 연재하고 있으며, 3D 모델러 및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콜로소에서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7월 21일(목) 오후 7시부터 90분간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며, 웹툰 창작에 관심 있는 지망생, 학생 등 누구나 태블릿 유무와 상관없이 세미나를 시청할 수 있다.

세미나에서는 웹툰 작가 용사가 스케치업으로 공간·사물을 제작하고 배치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와콤의 액정 태블릿 ‘신티크프로24’와 3D 모델링 프로그램 스케치업을 활용해 웹툰에 사용되는 공간과 사물을 제작하고, 캐릭터와 공간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 내용은 △스케치업 소개 △스케치업을 이용한 웹툰 배경과 소품 제작법 △태블릿을 이용한 텍스처의 질감 및 공간 배치 시연 △신직업 ‘웹툰 배경 전문 작가’ 소개 등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스케치업 활용법 전반을 다루며, 용사 작가와 실시간 Q&A 세션도 마련한다.

한편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와콤 유튜브 방송 링크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