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 인터내셔널, 바클레이즈와 협력… 독점 AI 기반 FX 모델로 글로벌 자금 관리 강화

시계열 트랜스포머 AI FX 모델, 90% 이상 정확도로 현금 흐름과 FX 노출 예측으로 기업의 외환 관련 비용 절감 지원

2025-05-11 10:25 출처: Ant International

싱가포르--(뉴스와이어)--앤트 인터내셔널(Ant International)이 영국의 선도적인 은행인 바클레이즈(Barclay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업의 글로벌 자금 관리(treasury management) 효율성과 회복 탄력성을 강화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앤트의 독점적인 시계열 트랜스포머(Time-Series Transformer, TST) AI FX 모델을 비롯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결합하여, 기업이 글로벌 변동성에 대비해 외환(FX) 관련 비용과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협업 초기 단계에서 앤트 인터내셔널은 바클레이즈와 그룹 내 FX 거래의 첫 번째 배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앤트 인터내셔널의 TST 모델은 20억 개에 가까운 매개변수를 가진 트랜스포머 아키텍처 기반의 빅데이터 모델이다. TST 모델은 최신 시계열 예측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패턴을 예측한다. 또한 앤트는 모델 훈련 및 시간 경과 예측 정확도 향상을 위해 새로운 사전 훈련 및 감독형 미세 조정(Supervised Fine-Tuning, SFT) 프레임워크를 만들었다.

이제 TST 모델은 90% 이상의 정확도로 시간별, 일별, 주별 현금 흐름과 FX 익스포저를 예측한다. 이를 통해 거래량을 보다 정확하게 예측하고 은행의 불필요한 헤지 및 위험 프리미엄 비용을 줄여, 결과적으로 헤지 비용과 전체 FX 비용을 낮춘다.

바클레이즈는 이커머스 및 결제 산업에 폭넓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환 헤징 플랫폼인 BARX NetFX에 TST 모델을 통합했다. 이번 협업은 고객의 워크플로 디지털화 및 FX 헤징 최적화 지원 도구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 바클레이즈 FX 자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바클레이즈는 보장형 FX(Guaranteed FX) 솔루션에 TST 모델을 통합함으로써 BARX NetFX 플랫폼을 개선하여, 앤트 인터내셔널의 FX 노출 예측 정확도를 더욱 높인다. 이를 통해 바클레이즈는 보다 정확한 FX 헤징을 제공하고, 헤징 비용을 낮추며, 플랫폼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다. 앤트 인터내셔널은 이러한 비용 효율성을 기업용 FX 견적에 활용하여 경쟁력 있는 환율을 제공하고, 유로(EUR) 및 미국 달러(USD)를 비롯한 주요 거래 통화에 대한 상대적 가격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다. 초기 시범 거래에서 앤트 인터내셔널은 이미 고객이 FX 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앤트 인터내셔널과 바클레이즈의 이번 협력 사례는 TST 모델이 AI를 통해 기업의 글로벌 FX 변동성 완화를 지원할 수 있는 잠재력을 잘 보여준다.

바클레이즈 글로벌 핀테크 및 외환 자동화 영업 총괄인 벤 파킨슨(Ben Parkinson)은 “앤트 인터내셔널은 바클레이즈의 소중하고 오랜 파트너였으며, 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협업은 우리 팀 간의 강력한 관계와 상호 신뢰를 반영한다. 앤트 인터내셔널의 최첨단 AI 모델은 현금 흐름 예측의 정확도를 높이고 FX 헤징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며 “앤트 인터내셔널의 고급 AI 예측 역량과 시장을 선도하는 우리의 FX 전문성을 결합하여 불확실성과 비용을 줄이고 FX 리스크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앤트 인터내셔널 플랫폼 기술 총괄인 켈빈 리(Kelvin Li)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는 “시계열 트랜스포머 모델과 관련한 바클레이즈와의 협력은 기업 재무팀의 FX 전략 최적화를 지원하는 우리의 지속적인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된다. 바클레이즈의 선진한 뱅킹 역량과 앤트 인터내셔널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결합하여 달성한 성과는 기술이 기업의 글로벌 유동성 관리 방식을 향상시켜 보다 효율적인 FX 거래를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을 보여준다. 또한 기업이 비용 효율성을 경쟁력 있는 환율로 전환할 때 자금 관리를 강화하는 것이 고객에게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는지도 잘 보여준다”고 밝혔다.

바클레이즈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지역 기업금융 부문 총괄인 푸쉬카라즈 구마스테(Pushkaraj Gumaste)는 “이번 협력은 바클레이즈가 상호 보완적인 강점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개선하고 더욱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파트너와 함께 발전하는 데 전념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강력한 증거”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가 고객사의 국경 간 비즈니스를 더욱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이들의 글로벌 비즈니스에 제공하는 가치를 심화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완벽한 사례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2030년까지 전 세계 국경 간 거래가 미화 290조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앤트 인터내셔널과 바클레이즈는 기업이 보다 원활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FX 솔루션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이 사용 사례는 현재 앤트 인터내셔널이 사용하는 주요 통화쌍을 지원하지만, 양사는 솔루션을 개선하여 더 많은 통화를 지원하고 더 많은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앤트 인터내셔널 소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앤트 인터내셔널(Ant International)은 선도적인 글로벌 디지털 결제, 디지털화 및 금융 기술 제공업체로, 모두를 위한 차세대 상거래를 실현하는 통합 테크핀(techfin) 플랫폼을 제공한다.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전 세계 모든 규모의 가맹점이 포괄적인 기술 기반 디지털 결제 및 금융 서비스 솔루션을 통해 성장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 사이트: https://www.ant-intl.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